공지사항

(필독!) 실시간 ZOOM 화상강의 실시에 따른 출석관련 안내사항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2021-03-02 21:31
조회수 : 11220

안녕하십니까, 원격교육지원센터입니다.

학사 가이드라인에 따라 대부분의 수업이 현재 ZOOM 실시간 화상강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I-Class에는 두가지 출석부가 존재합니다. 

1) 온라인 출석부 : 동영상 강의를 업로드하는 경우 '자동'으로 출결을 집계하는 출석부

2) 오프라인 출석부 : 동영상 강의를 제외한 나머지 수업 (화상강의, 실제 오프라인 수업, 실습 등)의 출결을 교수자가 '직접 입력'하고 관리하는 출석부

image.png


인하대학교 I-Class 는 ZOOM과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교수자는 ZOOM 화상회의를 실시한 후 참여한 수강생들의 신상 (학번, 이름), 입장 및 퇴장시간 등을 엑셀파일로 일괄 관리할 수 있고

학습자는 I-Class 내 본인의 수업에서 ZOOM 회의 학습활동을 통해 실시간 화상강의에 쉽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교수자는 I-Class 내 'ZOOM 회의' 학습활동을 게시하여 학생들에게 실시간 수업 진행계획 , 링크, 비밀번호 등을 미리 공지하여주시고

학습자는 본인 수업에 게시되어 있는, 또는 교수님께서 공지한 ZOOM 수업 일정 및 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서 시간내에 화상강의에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업이 완료된 후, 교수자는 학생들의 신상 (학번, 이름), ZOOM 회의방 입장 및 퇴장시간을 대조하여 '오프라인 출석부'에 출결내용 (출석, 지각, 결석)을 직접 입력해야 하며, 

학습자는 교수자가 '오프라인 출석부'에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본인의 출결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출결 반영여부는 담당교원에게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수업이 시작하기 전, 또는 수업이 끝난 후에 교수자는 자동출결 실시를 안내할 것입니다.

학습자는 PC로 '오프라인 출석부' 클릭 또는 모바일 '코스모스 앱'을 실행하여 교수자가 불러주는 자동출결 인증번호를 입력시간내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출결 인증번호 완료 후 본인의 출석입력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image (2).png

 

원격교육지원센터 올림

2021-02-26
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