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교수자] 합반처리를 하고 싶어요.
합반 처리를 위한 절차와 유의사항입니다.
※ 합반 처리 절차
1. 합반 처리 희망자가 설강 담당자에게 합반 처리 메일 송부
학부 수업이라면 학사관리팀 설강 담당자에게, 대학원 수업이라면 관련 대학원 행정실 설강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냅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합반을 원하는 강좌 및 학수번호, 담당교원을 작성합니다.
또한, 원격교육지원센터 I-Class 담당자를 참조로 넣습니다.
2. 설강 당담자의 확인 및 가능 여부 판단
설강 담당자가 해당 과목의 합반에 대한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합반 처리가 가능한 과목의 경우 원격교육지원센터 I-Class 담당자에게 메일을 회신합니다.
3. 합반 처리
원격교육지원센터에서 관련 내용 확인 후 합반 처리를 진행합니다.
※ 유의사항
1. 합반은 두 강좌를 합치는 것이 아닌 새로운 강좌를 개설한다는 의미입니다.
A라는 강좌와 B라는 강좌를 합반처리 하게 되면 C라는 새로운 강좌가 생성됩니다.
A 강좌와 B 강좌는 숨김처리 되며 강좌가 닫히게 되므로, 해당 강좌로부터 학습 자료 및 설정의 '가져오기'가 불가능합니다.
2. 합반처리하게 될 경우 모든 내역이 삭제됩니다.
A 강좌와 B 강좌에 등록한 학습 자료 및 공지사항, 성적부의 성적항목관리, 학생들이 활동한 기록 등 모든 내역이 사라집니다.
합반 처리 후 삭제된 모든 자료들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단, 학생 명단은 반영됩니다.
따라서, 합반 처리를 하게 될 경우 학기 시작 전 혹은 학기 초에 진행을 권장드립니다.